728x90
반응형
# JAVA 명명 규칙
1. 클래스 이름 짓기 (인터페이스도 포함)
- 클래스 명은 명사로 한다.
- 클래스 명의 첫 문자는 대문자로 한다.
- 파스칼 케이스를 사용한다. 여러개의 단어를 조합하여 클래스를 만들때 각 단어의 첫번째 문자는 대문자로 한다.
ex) TestClass, TestClasses
2. 메소드 이름 짓기
- 메소드 명은 동사로 한다.
- 메소드 명은 소문자로 시작한다.
- 카멜케이스를 사용하여 이름을 짓닌다. 여러 단어를 조합하여 이름을 지을경우 첫 글자를 제외한 나머지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를 사용하여 명명한다.
ex) getNameForSchool, getTestCasses, putLocationForBuilding
3. 변수 이름 짓기
- 변수의 이름은 짧고 의미있게 작성한다.
- 변수명에 _, $등 쓸수 있으나 시작 문자로 사용하는것을 지양한다.
4. 패키지 이름 짓기
- 모두 소문자를 사용하여 이름을 짓는다.
5.Constant(상수)
- 모두 대문자를 사용 (ex) MAX_PRIORITY 등)
- 끝 -
728x90
반응형
'🌱JAVA > 📖 문법 & 규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hile (true) 의 의미 (0) | 2024.03.20 |
---|---|
JAVA 문법 정리 잘된 사이트 (0) | 2024.02.20 |
오버라이딩(Overriding)과 오버로딩(Overoading) (1) | 2024.01.24 |
<Java> final의 의미 (0) | 2023.08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