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🌱JAVA/📖 문법 & 규칙

JAVA 명명 규칙 (클래스, 메소드, 변수 등등)

728x90
반응형

# JAVA 명명 규칙

1. 클래스 이름 짓기 (인터페이스도 포함)

- 클래스 명은 명사로 한다.

- 클래스 명의 첫 문자는 대문자로 한다.

- 파스칼 케이스를 사용한다. 여러개의 단어를 조합하여 클래스를 만들때 각 단어의 첫번째 문자는 대문자로 한다.

ex) TestClass, TestClasses 

2. 메소드 이름 짓기

- 메소드 명은 동사로 한다.

- 메소드 명은 소문자로 시작한다.

- 카멜케이스를 사용하여 이름을 짓닌다. 여러 단어를 조합하여 이름을 지을경우 첫 글자를 제외한 나머지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를 사용하여 명명한다.

ex) getNameForSchool, getTestCasses, putLocationForBuilding

3. 변수 이름 짓기

- 변수의 이름은 짧고 의미있게 작성한다.

- 변수명에 _, $등 쓸수 있으나 시작 문자로 사용하는것을 지양한다.

4. 패키지 이름 짓기

- 모두 소문자를 사용하여 이름을 짓는다.

5.Constant(상수)

- 모두 대문자를 사용 (ex) MAX_PRIORITY 등)

 

- 끝 -

728x90
반응형

'🌱JAVA > 📖 문법 & 규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hile (true) 의 의미  (0) 2024.03.20
JAVA 문법 정리 잘된 사이트  (0) 2024.02.20
오버라이딩(Overriding)과 오버로딩(Overoading)  (1) 2024.01.24
<Java> final의 의미  (0) 2023.08.09